금감원 조각투자 소비자경보 발령에 대한 트레져러의 입장

4 minute read

소비자경보 발령 관련 공지

최근 금융감독원이 조각투자 서비스 투자자의 주의 환기를 위해 소비자경보

(3단계 중 가장 낮은 단계인 ‘주의’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금감원이미지_01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소비자경보 2022-5호 조각투자에 대한 소비자경보 발령(주의)안내문 캡쳐

객관적 데이터를 활용한 가격 책정/ 도난 보험/ 철저한 보안

고객들에게 트레져러 서비스가 해당하는 부분 및 이미 대비하고 있는 부분들에 대해서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1. 트레져러는 투자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며, 상품의 과거 가격 추이등의 객관적 데이터 기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트레져러에서 투자되는 자산은 미술품, 골동품, 저작권과 비교하여 훨씬 높은 유동성을 가지고 있으며, 시장 거래 정보에 의해서 명확하게 평가될 수 있는 물품 등을 최우선적으로 선별하여 제공합니다. 주관적인 기준으로 거래가 성사되는 시장이 아닌 꾸준하게 전세계에서 거래되는 수집품은 객관적인 가치평가가 가능합니다.

  3. 고객들의 예치금은 하나은행계좌에서 안전하게 예치되며, 분기별로 외부감사를 통해 철저히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물품은 현대해상을 통해 도난 보험이 가입되어 있으며 물품 가액 시장가의 100%를 담보하고 있습니다. 보험 가입증명서는 언제든 트레져러에 요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트레져러에서 제공하는 조각 상품은 주관적으로 가격이 책정되지 않으며, 국내 및 해외 시세 데이터를 기반하여 가격이 책정됩니다. 조각 마켓에서도 괴리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트레져러 조각 마켓과 실제 시장가격과 큰 괴리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5. 트레져러의 판매된 수집품은 트레져러의 자산이 아니며, 소유권의 1차 권리는 조각 소유자에게 있습니다. 어떠한 사유에서라도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라도 물품의 주인은 조각 소유권자들에게 있으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유동화하여 고객들에게 배분됩니다.

  6. 당사에서 법률 검토를 통해 확인한 결과, 트레져러에서 제공하는 조각은 증권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트레져러는 투자자보호를 위해 조각 투자관련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서비스를 이행할 예정이며, 정부의 방침이 정해지는 대로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가이드라인 사항을 반영하겠습니다.

위 내용은 트레져러의 약관 및 웹사이트에 고지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저희 트레져러는 고객들의 자산 보호 및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조각투자 가이드라인이 빠른 시일내에 발표되길 바라며, 트레져러는 해당 가이드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조각 투자 플랫폼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총 50회 조각 모집 완판, 평균 소요 시간 16분

트레져러는 국내외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희소 가치가 있는 수집품을 소싱, 제공하는 조각 투자 플랫폼입니다. 현재까지 시계, 와인, NFT 등 50개의 수집품을 소개해왔습니다. 개인이 소장하기 힘든 수집품을 전문가를 통해 체계적으로 정가품 감정 및 지속적인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더 다양한 상품들을 소개시켜드리기 위해, 세계 모든 소장가치가 있는 상품의 트렌드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트레져러는 현재 올해 1월 소더비스에서 낙찰 받은 ‘맥캘란 파인앤레어 1991’와 3월에 낙찰 받은 버질 아블로의 유작 ‘NIKE x LOUIS VUITTON, 에어포스 1’ 를 조각모집 기획중에 있습니다.

맥캘란 파인앤레어는 007스카이폴 위스키로 잘 알려져 있으며, 2019년 소더비 경매에서 ‘맥캘란 1926’ 60년산이 190만 달러(한화 약 21억 8733만원)에 낙찰돼 위스크 경매 최고가를 경신하며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3월, 16만3000달러(약 1억9840만원)에 낙찰 받은 버질 아블로의 유작 ‘NIKE x LOUIS VUITTON, 에어포스 1. Size 9.5’는 소더비스에서 독점으로 판매를 진행했으며, 현재 생산중에 있습니다. 트레져러에서는 해당 상품이 도착하는대로 가로수길에 위치한 ‘VAULT’에서 조각 보유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전시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고액자산가들의 전유물이였던 수집품을 더 많은 분들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입니다. 항상 뜨거운 관심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지켜봐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관련 보도 자료

국민일보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239112&code=11151400&cp=nv

소믈리에 타임즈 -
http://www.sommelier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20652


트레져러 공식 웹사이트 : https://treasurer.co.kr/

트레져러 공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treasurer.co.kr/

Categories: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