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와인 ‘Fine Wine’의 시장 확대

2 minute read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와인이 2차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고급 와인을 구성하는 범위가 넓어지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현재까지 10,600가지 이상의 다양한 와인과 증류주가 Liv-ex(영국와인 거래소)에서 거래되었습니다.
고급 와인 시장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은 지속적인 확장의 신호입니다.

livex이미지_01

출처 : 영국 와인거래소 Liv-ex

올해 지금까지 10,603개의 다양한 와인과 증류주가 세계 시장에서 거래되었으며, 이는 2020년 전체에 비해 2.4%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 수치는 10년 전보다 거의 7배 증가한 수치입니다.

고급 와인 시장은 확실히 지역 무역 점유율에서 가장 잘 입증된 보르도를 넘어 움직이고 있습니다. 스페인의 발레아레스 제도 에서 칠레의 아콩카과에 이르기까지, 독일의 팔츠에서 이탈리아의 칼라브리아와 캄파니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와인 양조 지역의 크고 작은 와인이 이제 2차 시장에서 거래됩니다. 이와 같은 비전통적인 와인 지역은 처음 수십 년 동안 시장을 형성한 기존 세력을 희생시키면서 추진력을 얻고 있습니다.

보르도와 부르고뉴와 같이 더 잘 확립된 고급 와인 지역에 비해 숫자는 여전히 적지만 더 작은 지역은 더 빠른 성장의 잠재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영국은 작년에 Liv-ex에서 거래되는 와인과 증류주 수가 14개에서 32개로 두 배 이상 증가한 사례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시장 확대는 새로운 지역뿐만 아니라 기존 지역에서도 발생합니다. 최근 조사한 바와 같이, 부르고뉴는 현재까지 와인 거래량이 가장 많이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와인 거래량이 가장 많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livex이미지_02

난 5년 동안 Liv-ex에 대한 노출 증가

출처 : More wines trade on the secondary market than ever before


트레져러 공식 웹사이트 : https://treasurer.co.kr/

트레져러 공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treasurer.co.kr/

Categories: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