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투자는 트레져러🍇

3 minute read

취미로 시작하는 명품 재테크

와인 투자는 트레져러

잘못되면, 그냥 마시면 돼!
If it all goes wrong, you can always drink it!

와인투자이미지1

로마네 꽁띠 / 르로아 / 크루그 와인 (트레져러 모집 상품)

와인 감상과 수집은 새로운 현상이 아닙니다.
그리스 ・ 로마 ・ 이집트 등의 나라들에서는 수천 년 전 고대부터 포도주 무역이 발달했었습니다. 그 가치가 일찍부터 증명이 되어 왔던 거죠.
주식시장과 별개로 아는 사람만 알며 꾸준히 투자되어온 와인은,
최근 들어 그 가치가 알려지면서 인기 있는 대안 투자로 급부상했습니다.


투자 상품으로서의 와인의 매력은?

1. 시장의 영향이 거의 없다.

2008년 경제 위기나 2020년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과 같은 투자시장의 혼란 시기에도 고급 와인에 대한 투자는 거시 경제 상황에서 둔감했습니다. 와인은 시장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습니다.

와인투자이미지2

사람들이 안전한 투자처라고 진리처럼 생각해오던 금의 가치 및 글로벌 주식시장 벤치마크인 S&P500 지수가 꾸준히 하락한 것을 상단 그래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반대로, Live-ex Fine Wine 50은 변동 없이 가격을 유지하는 것을 알 수 있다.

2. 유형 자산의 장점

경제 위기가 오고 주가가 폭락해도 유형 자산의존재가치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와인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형성되어 있어 단일 경제에 의존하지 않아 국제적으로 거래됩니다.

“In recent years, fine wine investing has risen in prominence as an attractive facet of the alternative investment space.”

"고급 와인 시장은 (현재 같은 경제 불안기에도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대체투자로서의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 Alexander Westgarth, CEO and Founder of WineCap

3. 수요 증가

현재 세계적으로 그 어느 때보다 고급 와인을 많이 마신다고 합니다. 매년 그 기록을 경신하고 있죠. 한정된 공급과 늘어나는 수요로 와인의 가치는 꾸준히 높아져왔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높아질 거라 전문가들은 바라보고 있습니다.

4. 즐거움

와인을 좋아하고 수집하는 사람들에게는 더 할 나위 없는 좋은 투자 상품입니다. 더 이상의 말이 필요 없죠.

“Wine is an example of people turning a passion into an investment”

"와인은 열정을 투자로 연결하는 사람들을 보여주는 예시입니다."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많기 때문에 잘못될 일이 없습니다. ‘마시고’ 싶은 사람들은 항상 있기 때문이죠.


* 다음 아티클에서는 이어서 와인은 왜 트레져러인지 같이 알아봐요! *

와인투자이미지0


트레져러 자세히 보기 : https://litt.ly/treasurer

트레져러 공식 웹사이트 : https://www.treasurer.co.kr/

트레져러 공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treasurer.co.kr/

Categories:

Upd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