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져러 서비스 이용약관 변경사항

7 minute read

안녕하세요, 트레져러 입니다.

트레져러를 이용해 주시는 이용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트레져러 ‘서비스 이용약관’ 및 ‘공동구매약관’ 변경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이 이용약관은 2022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서비스 이용약관 변경 내용

변경전 변경후
이용약관의 주요 내용 고지
1. ㈜트레져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본 플랫폼은 만 19세 이상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이와 반대되는 사정은 회원이나 법정대리인에게 입증책임이 있습니다.
이용약관의 주요 내용 고지
1. ㈜트레져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본 플랫폼은 만 14세 이상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이와 반대되는 사정은 회원이나 법정대리인에게 입증책임이 있습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웹, 어플리케이션, 이메일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에서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웹, 어플리케이션, 또는 이메일을 중 하나를 활용하여 게시합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내용과 적용 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에서 적용 일자 7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2.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사. 가입신청자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특정 국가의 외국인이거나 만 19세 미만일 경우
제5조 이용계약 체결
2.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가입 이후에도 아래 각호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사. 가입신청자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특정 국가의 외국인이거나 만 14세 미만일 경우
제15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회원의 서비스 로그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바. 회원으로 가입된 이용자가 만 19세 미만
제15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회원의 서비스 로그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바. 회원으로 가입된 이용자가 만 14세 미만

2. 공동구매약관 변경 내용

변경전 변경후
제2조(정의)
5. “보상형 예치금”이라 함은, 이 약관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회원의 결제대금에 비례해서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제2조(정의)
5. “예치금”이라 함은, 이 약관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회원의 결제대금에 비례해서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제4조(상품의 등록 및 공동소유 방식)
1.회사는 등록된 상품을 회사가 지정한 장소에 보관하며, 공동 소유하는 회원으로 하여금 예약 후 상품 확인 및 관람 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 및 결제 업체가 정하는 정책, 방법에 따라 플랫폼내 예치금을 입금함으로써 매수를 희망하는 분할소유권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각 상품의 구매 한도는 통상적으로 10,000 조각으로 정하며 이는 추후에 회사 및 결제 업체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분할소유권 매수 후 7일 이내, 최소구매조각에 미달하여 해당 상품에 대한 판매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 구매가 자동 취소됩니다. 매매가 취소된 회원은 해당 분할소유권의 매수를 위해 지급된 결제 대금 원금을 예치금 형태로 반환 받습니다.
3.조각 구매한 상품의 취소는 공동 소유 모집이 종료되었거나 모집기간이 종료되기 전까지 가능합니다. 구매가 취소된 금액은 자동으로 예치금으로 충전됩니다. 공동 구매 모집이 종료되었거나 모집기간이 종료된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하며 이 경우 상품이 판매된 경우에 원금 및 이익금 또는 원금에서 손실분을 차감한 금액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4조(상품의 등록 및 공동소유 방식)
1. 회사는 등록된 상품을 회사가 지정한 장소에 보관하며, 공동 소유하는 회원으로 하여금 예약 후 상품 확인 및 관람 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 및 결제 업체가 정하는 정책, 방법에 따라 플랫폼내 예치금을 입금함으로써 매수를 희망하는 분할소유권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각 상품의 구매 한도는 통상적으로 전체 모집 조각의 30%의 수량과 10,000 조각 중 더 높은 수량으로 정하며 이는 추후에 회사 및 결제 업체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분할소유권 모집 기간 종료 후 7일 이내, 최소구매조각에 미달하여 해당 상품에 대한 판매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 구매가 자동 취소됩니다. 매매가 취소된 회원은 해당 분할소유권의 매수를 위해 지급된 결제 대금 원금을 예치금 형태로 반환 받습니다.
3.조각 구매한 상품의 취소는 공동 소유 모집이 종료되기 전까지 가능합니다. 구매가 취소된 금액은 자동으로 예치금으로 충전됩니다. 공동 구매 모집이 종료되었거나 모집기간이 종료된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제5조(공동소유 후 보관 및 처분)
2.상품의 처분에 따라 발생한 원금과 수익은 총 판매 대금에서 판매 시 발생한 비용 및 상품 관리시 발생한 비용 및 위탁 수수료(수익금의 10%)를 제외한 후 조각소유자에게 그 소유한 조각에 비례하여 귀속됩니다.
3. 공동 소유로 판매된 상품은 판매시 별도로 기재한 경우를 제외하고 판매 완료 후 12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조각 소유 구매자들의 원금과 이익을 위해 판매를 개시합니다. 다만, 조각 소유자 전원이 판매 동의한 경우에 한해서 판매 개시 시점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5조(공동소유 후 보관 및 처분)
2.상품의 처분에 따라 발생한 원금과 수익은 총 판매 대금에서 판매 시 발생한 비용 및 상품 관리시 발생한 비용 및 위탁 수수료(매각 대금의 2%)를 제외한 후 조각소유자에게 그 소유한 조각에 비례하여 귀속됩니다.
3. 공동 소유로 판매된 상품은 판매시 별도로 기재한 경우를 제외하고 판매 완료 후 12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조각 소유 구매자들의 원금과 이익을 위해 판매를 개시합니다. 다만, 조각 소유자에게 매각 투표를 진행하여 기 투표 인원의 과반수가 매각을 희망하는 경우 판매 시점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트레져러 자세히 보기 : https://litt.ly/treasurer

트레져러 공식 웹사이트 : https://treasurer.co.kr/

트레져러 공식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treasurer.co.kr/

Categories:

Updated: